Posted
Filed under 프로그래밍/PHP
마법 상수..ㅋㅋㅋㅋ

약간의 "마법" PHP 상수
이름설명
__LINE__ 파일의 현재 줄 번호
__FILE__ 파일의 전체경로와 파일명. 포함한 파일 안에서 사용하면, 포함된 파일명을 반환합니다.. PHP 4.0.2부터, __FILE__은 언제나 절대 경로를 가지고 있습니다. 이전에는 특정한 경우에서 상대 경로를 가지고 있었습니다.
__DIR__ 파일의 디렉토리. 포함한 파일 안에서는, 포함된 파일의 디렉토리를 반환합니다. 이는 dirname(__FILE__)과 동일합니다. 디렉토리명은 루트 디렉토리가 아닌 이상, 마지막에 슬래시가 없습니다. (PHP 5.3.0에서 추가)
__FUNCTION__ 함수명. (PHP 4.3.0에서 추가) PHP 5부터 이 상수는 정의된 그대로의 함수명을 반환합니다. (대소문자 구분) PHP 4에서는 항상 소문자였습니다.
__CLASS__ 클래스명. (PHP 4.3.0에서 추가) PHP 5부터 이 상수는 정의된 그대로의 클래스명을 반환합니다. (대소문자 구분) PHP 4에서는 항상 소문자였습니다.
__METHOD__ 클래스 메쏘드명 (PHP 5.0.0에서 추가) 메쏘드 명은 정의한 대로 반환됩니다. (대소문자 구분)
__NAMESPACE__ 현재 이름공간 이름 (대소문자 구분). 이 상수는 컴파일 시에 정의됩니다. (PHP 5.3.0에서 추가)


http://php.net/manual/kr/language.constants.predefined.php
2014/10/30 15:54 2014/10/30 15:54